세아홀딩스,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철강 제조업의 성공적 디지털 전환 추진 사례로 평가

천정철 세아홀딩스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 시상식에서 ‘산업디지털전환’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아홀딩스)
세아홀딩스(대표이사 이태성·천정철)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에서 국내기업 최초로 ‘산업디지털전환’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은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 및 산·학·연 간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국내 대표행사로,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기술사업화 시상식을 통하여 우수 기관 및 기업을 선정하고 그 공로를 치하해 왔다. 금번에 새롭게 제정된 ‘산업디지털전환 부문’은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을 달성한 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세아홀딩스가 국내기업 가운데 초대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세아홀딩스는 2018년부터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공정 솔루션 구축을 위해 IOT, 빅데이터 등 해당 전문가들로 구성된 조직인 ‘디지털혁신팀’을 운영하여, 주력 계열사들의 스마트 팩토리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진행해 왔다.

특히, 세아홀딩스는 글로벌 디지털 혁신 사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 캠프(Digital Camp)’을 운영하며 지속 가능한 내부 디지털 전문가 양성 기반을 구축한 점과 빅데이터, AI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인수를 통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전문법인 VNTG 출범, 철강뿐만 아니라 건설, 조선 등 제조업 전반에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의 안전 솔루션 개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내용은 2020년 11월 30일 게재된 철강금속신문 중 일부를 발췌한 소식입니다. 기사 전문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세아홀딩스,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2020. 10. 29 / 철강금속신문 엄재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