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엔티지,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IEC 27001’ 인증 획득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지속 가능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보안성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정보보호 활동 시행 계획

디지털 전환 전문기업 ‘브이엔티지 VNTG(대표 김태근)’가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인 ‘ISO 27001’을 획득했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 인증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표준 인증이다. 정보보호 정책을 비롯해 정보 접근 통제, 운영 보안, 네트워크 보안 등 정보보호 관리에 관한 14개 분야와 114개 세부 항목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검증된 기업만이 획득할 수 있다.
VNTG는 고도화되고 있는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관련 전담 조직 신설 및 보안 전문 인력을 확충하는 등 보안관리 수준을 강화해 왔다.
VNTG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정보보호 관리 수준을 글로벌 기준에 맞게 끌어올리는 한편, 보안성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취약점 개선 활동 및 주기적인 정보보안 교육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정보보호 활동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VNTG 김태근 대표는 “전사적으로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의 보안 역량을 유지하여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VNTG는 지난 2021년 12월 품질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9001과 TL 9000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브이엔티지,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2023. 01. 11 / 철강금속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