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엔티지,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ISO 9001 & TL9000 인증 … 품질과 신뢰에 가치 두는 기업 될 것

브이엔티지(VNTG) 로고.
디지털 전환 전문기업 브이엔티지(VNTG)는 국제 품질인증시스템인 ISO 9001과 TL9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시행하고 있는 국제 규격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의 품질경영시스템이 국제 표준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평가된다. TL9000은 ICT 부문의 국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제도로, 국제 통신분야 품질경영시스템 표준화단체인 퀘스트 포럼(QuEST Forum)에서 제정했다. VNTG는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위해 태스크포스(TF)을 꾸리고 서비스 설계부터 개발, 생산, 구축 및 유지관리 등에 이르는 전 부문에 걸친 심사를 준비했으며, 현재 △경영정보시스템 △생산정보시스템 △그룹웨어용 소프트웨어의 개발·운영·유지보수 등에 대한 ISO 9001 규격과 △경영정보시스템용 소프트웨어의 개발 등에 대한 TL9000 규격이 부합함을 인증받은 상태다.

VNTG ITQ팀 최원대 팀장은 “이번 품질 인증을 통해 COVID 펜데믹 등 다양한 변화위협과 복합적인 리스크에 견고하면서도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준비가 되었음을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품질에 가치를 두고 신뢰와 혁신을 주는 기업이 되기 위한 책임을 다할 것”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VNTG는 전략컨설팅, 빅데이터 분석, 개발자 등 200여 명 전문가들이 모인 디지털 전환 기업으로, 보유한 IT 기술과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폭넓은 분야로의 연결을 도모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 성공 사례를 개발하고 기업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 메가존 클라우드 등 다방면 상호협력을 전개하고 있으며, 기업 엑셀러레이팅 경험을 바탕으로 한 온디멘드(On-Demand) 서포트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너지 가능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전문적으로 지원한다.
브이엔티지,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2021. 12. 22 / 데이터넷 강석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