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stal

사업본부장

01. 본인 소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VNTG 사업본부장 최수정입니다. 사업본부 산하 전략사업센터장도 겸직하고 있습니다. IT 업계에 입문하여 Software 개발, IT 컨설팅, IT 프로젝트 관리, IT 시스템 운영 및 운영팀 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다양한 IT시스템을 기획, 제안, 설계, 구축, 운영하는 경험을 쌓았습니다. 닉네임은 부모님께서 지어주신 이름 수정(水晶)과 같은 의미의 영어 단어인 크리스탈(Crystal)을 쓰고 있어요. 물처럼 맑고 투명하게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원증에 ‘Keep up the enthusiasm’라는 문구가 적혀있네요. 좌우명인가요?

네. 계속 열정을 갖자는 의미예요. 제게 열정이란 무언가에 몰입하는 긍정적 에너지이고, 기분 좋은 설렘입니다. VNTGian 여러분과 함께 목표를 향해 열정적으로 몰입하는 아름다운 과정을 함께 하며 행복하게 일하고 싶어요.

02. 직무 소개

사업본부 담당 직무를 소개해 주세요.

영업관리, ERP·Groupware·정보보호에 대한 운영 사업 및 차세대 ERP/MES로의 전환 프로젝트를 비롯한 전략 프로젝트 사업을 발굴해요. 이러한 관리를 수행하는 조직을 리드하는 사업본부 본부장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 직무가 가진 장단점은 어떤 게 있을까요?

장점은 끊임없이 사업을 발굴하고, 프로젝트 수행, 유지보수 및 고도화를 수행하며 고객사의 문제점을 해결하거나 고객사의 Digital Transformation을 돕는 파트너 역할을 하며 보람을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고객사의 고민이나 문제, 외부 환경요인에 대한 대응을 위한 끊임없는 학습, 전략적 판단, 문제 해결 능력 등이 지속적으로 요구된다는 점이 있겠네요. 사실 단점이라기보다는 요구되는 도전적인 점이죠.

03. 역량

사업본부장으로서 필요한 역량과 자질은 무엇인가요?

전략 프로젝트 사업을 발굴하고, 영업활동을 통해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해당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그 결과로 만들어진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전 과정에 대한 이해와 관리 능력이 필요합니다. 영업 조직, 시스템 운영 조직, 프로젝트 수행 조직에 대한 이해 및 조직관리 역량도 있어야 하고요. 뿐만 아니라 컨설팅 역량, 프로젝트 수행 및 관리 역량, 시스템 운영 및 유지 보수 역량, 전략적 판단, 문제해결 능력, 고객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갖추어져 있다면 좋겠지요! 이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들로 제가 갖춰나가야 할 역량들입니다. ^^

개인의 역량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특별히 노력하고 있는 게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새로운 기술이나 지식 습득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 고객사 산업 및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 고객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여 고객만족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 이 세 가지를 중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04. VNTG & ME

특별히 VNTG에서 일하시는 이유가 있나요?

VNTG가 가지는 특별한 점은 VNTGian 그 자체예요. 제가 차세대 프로젝트 총괄 업무뿐 아니라 시스템 운영 업무를 수행하는 조직까지 총괄하게 되어 큰 부담을 느끼는 것은 사실이나, 각 분야에서 책임감을 갖고 프로답게 일하시는 분들, 내 일처럼 헌신적으로 도와주시는 분들, 번뜩이는 아이디어나 통찰력을 가지신 분들, 회사의 미래를 진심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동료 VNTGian 분들이고, 직원들의 성장을 돕고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이 대표이사님이시기에 VNTG에서 일하는 것은 특별하고 긍정적인 경험입니다.

마지막으로 미래의 VNTG 지원자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미래의 VNTG 지원자 여러분, 이곳에서는 당신이 노력하고 몰입하는 만큼 당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속 가능한 열정을 가진 미래의 VNTGian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VNTG는 혁신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VNTGian을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