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처음으로 VNTG Hall of Fame (명예의 전당) Award를 수여하였습니다! 이 상은 그간 회사에 기여하신 공로와 업적을 기리는 것으로, 명예의 전당의 최초 수상자로 배효길 님, 최대홍 님, 이기완 님 그리고 양완호 님 네 분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네 분의 뛰어난 업적을 깊이 존경하며, 금 10돈으로 제작된 특별한 기념품을 전달드렸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VNTG를 위해 헌신해 오신 네 분의 소중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 배효길 (K) 님 / 사업1팀 

Q. 근무하면서 가장 자랑스러웠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고객의 시스템 유지보수 담당자로서 가장 뿌듯한 순간은 ‘고객으로부터 인정을 받을때’가 아닐까합니다.

 

지금까지 시스템을 잘 유지하여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한 부분에 대한 인정을 받았을 때가 가장 자랑스러웠던 순간인 것 같습니다.

Q. 장기 근속하면서 얻은 가장 큰 가치는 무엇인가요?

경험과 고객과의 관계가 가장 큰 가치일 듯합니다. 아무리 뛰어난 기술력이 있더라도 경험 그리고 고객과의 관계로부터 창출할 수 있는 가치는 쉽게 실현하기 어려운 것으로 생각합니다

Q. 배효길 님이 기대하는 미래의 VNTG는 어떤 모습인가요?

미세먼지가 심한 날 새삼 맑은 공기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것처럼, 고객이 인지하지 못하지만 항상 최고의 서비스를 유지하며 그 속에서 새로운 기회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VNTG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 최대홍 (Max) 님 / 응용개발팀

Q. 근무하면서 가장 자랑스러웠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세아제강 RPA Pilot 사업 당시 처음에는 RPA에 대해 전혀 모르는 상황에서 고객사와 개발사로부터 눈치를 보며 참여했습니다. 그러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실력으로 인정받고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냈습니다. 프로젝트 종료 이후에도 개발사와 유지보수 계약이 어긋날 뻔한 상황에서 유지보수에 도움을 주며 세아제강의 차기 프로젝트 수주와 지금까지 신뢰를 갖고 사업을 지속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이 일이 가장 자랑스럽습니다.

Q. 장기 근속하면서 얻은 가장 큰 가치는 무엇인가요?

지금은 빛나지 않을 지라도 꾸준히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언젠가는 그 노력과 가치가 인정받을 날이 온다는 것입니다.

Q. 최대홍 님이 기대하는 미래의 VNTG는 어떤 모습인가요?

합병 후 시행착오를 거치면서도 꾸준히 미래 전략 사업을 발굴하고 결국에는 성과를 만들어내는 모습에서 VNTG의 도전은 계속될것이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 믿습니다.

🏆 이기완 (캡틴) 님 / 사업1팀 

Q. 근무하면서 가장 자랑스러웠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1.  굵직한 대형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순간
  2.  운영 중인 시스템의 사용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을 진행하고, 그 과정에서 사용자들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관찰한 순간

Q. 장기 근속하면서 얻은 가장 큰 가치는 무엇인가요?

믿을 건 오로지 기술과 노력 뿐..

업무 프로세스와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과 학습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한다.

Q. 이기완 님이 기대하는 미래의 VNTG는 어떤 모습인가요?

우리는 각자 지금보다 더 행복해지기 위해 이 곳에 모여 직장 생활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각 구성원들이 바라보는 지향점은 다를 수 있겠지만,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며, 협업하여 그 간극을 좁혀나간다면, 직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VNTG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양완호 (고수) 님 / 사업1팀 

Q. 근무하면서 가장 자랑스러웠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저는 SAP ERP PP(생산/계획)운영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법 긴 회사생활 하면서 어떤 성취감이나 스스로가 자랑스러운 순간은 역시 큰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결과로 오는 거 같습니다. 회사 생활을 하면서 두 번의 큰 프로젝트에 참여하였고, 가장 최근에는 올해 초에 완료된 세아제강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개인적인 보람과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이로써 VNTG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을 느껴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Q. 장기 근속하면서 얻은 가장 큰 가치는 무엇인가요?

장기근속을 하면서 얻는 가장 큰 가치를 생각해보면…역시 첫 번째로 떠오르는 건 사람과의 관계인 것 같습니다. 내부로 보면 사내 구성원들과의 긍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유대관계가 잘 맺어져 있는 것 같고, 외부로 보면 고객사 및 구성원들과의 신뢰관계가 잘 구축되어 대응 업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소셜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시키고 잘 관리하여 회사에 조금이라도 더 좋은 영향을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Q. 양완호 님이 기대하는 미래의 VNTG는 어떤 모습인가요?

회사를 다니고 있는 구성원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VNTG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의 업무 성취감도 중요하지만 ‘회사로부터 내가 존중 받고 있구나’ 라는 느낌이 들면, 구성원들의 역량발휘도 더욱 좋아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동료들과의 관계, 회사와 나의 관계 등 서로를 아끼고 존중하는 분위기가 되면 VNTG에 다니는 하루 하루 출근길이 더욱 즐거워 질 것 같습니다.

VNTG는 혁신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VNTGian을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