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NTG는 2024년, 새로운 해를 맞아 2023년 4분기 경영현황 보고회에서 처음으로 VNTG STAR AWARDS 시상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 !! 이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매 분기 별로 열리는 이 시상식에서 VNTGian 분들의 훌륭한 업적과 노력을 공로로 인정하고자 합니다.

2023년 4분기의 VNTG STAR AWARDS에서 세아제강 차세대 ERP/MES 프로젝트 팀과 창원MES팀 이성희 님이 수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 사업1팀 (13명) – 세아제강 차세대 ERP/MES 프로젝트 팀

사업1팀은 세아제강의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 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습니다. 기존 프로그램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포함한 복잡한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며, 프로젝트 기간 중에는 세아제강의 기존 ERP 시스템 운영도 놓치지 않았죠. 게다가 다수의 Extended ERP 및 3rd party 시스템 프로젝트도 손쉽게 해내어 팀의 역량을 입증했습니다.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 란

차세대 ERP 프로젝트는 “Digital 중심으로, 일하는 방식의 변화” 를 실현하고자 진행한 프로젝트 입니다.

 

다양한 Digital 기반 기술의 토대로 신규 역량 확보 및 유연한 기반 시스템 개발이 목표였습니다. 핵심 업무 중심으로 통합성 및 정합성 강점을 유지하고, 업무 전문 솔루션과 Digital 신기술을 연계하여 사업 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 가능한 신 ERP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또한, 기존 SAP ERP와는 달리 차세대 ERP는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인 HANA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동작합니다.

🏆 LC센터 (12명) – 세아제강 차세대 ERP/MES 프로젝트 팀

LC센터는 제한된 시일 내에 ‘아웃시스템즈 ‘ 라는 로우코드 신기술로 차세대 MES 구축을 해야하는 도전적인 상황에서도 헌신적 노력과 열정을 보여줬습니다. 더불어 빠른 기술 습득으로 일정 내 납기 뿐 아니라 우수한 품질로 고객을 만족시켜 이는 이후 아웃시스템즈 파트너 비즈니스를 진행하는데 초석이 되었습니다.

‘아웃시스템즈’ 란

OutSystems는 Gartner의 Magic Quadrant 및 기타 보고서에서 글로벌 리더로 평가되는 Low-Code 개발 플랫폼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시각적 개발 환경을 제공하여 웹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입니다. 

 

사전에 구축된 템플릿, 컴포넌트, 통합 기능을 활용하여 개발 생산성을 높이며,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보안과 확장성을 제공하여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합니다. 더불어 개발 생산성 향상과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통해 디지털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세아제강의 차세대 MES는 7개월의 촉박한 프로젝트 기간에도 불구하고, 주 개발 언어가 다른 개발자들이 OutSystems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하여 개발한 대규모 시스템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레거시 시스템과 OutSystems의 호환성을 위한 개발 경험을 확보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OutSystems에 대한 고객의 의심을 신뢰로 변화시키게 되었습니다

🏆 포항팀 (6명) – 세아제강 차세대 ERP/MES 프로젝트 팀

포항팀은 세아제강 차세대 MES 구축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며 성공적인 수행에 기여했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세아제강의 기존 MES 시스템 운영을 동시에 관리하면서 협력사 시스템 재구축, POP 개선, SDN 구축 등의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아웃시스템즈의 로우코드 신기술을 신속히 습득하여 현재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이성희 (희야) 님 – 창원MES팀

창원MES팀의 희야님은 시니어 엔지니어로서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계시며, 희야님의 헌신과 긍정적인 에너지는 조직 전반에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업적은 조직 내에서 인정받아 상을 수여받을 만한 충분한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SHARP 프로젝트’ 란❓

SHARP 프로젝트는 “SeAH Advanced ERP”의 약자로 SAP ERP 신규 구축, 그리고 SAP와 연동 작업 및 MES 리뉴얼 작업을 포함한 업무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VNTG는 혁신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VNTGian을 기다리고 있습니다.